패키지
- JAVA 프로그램은 많은 클래스로 구성되며, 이러한 클래스를 폴더 형식으로 관리하는 것

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.
패키지 이름 결정 요령
- 패키지 이름은 패키지에 속해 있는 클래스가 최대한 다른 클래스와 중복되는것을 방지하도록만듬
- 패키지 이름은 이발적으로 도메인을 거꾸로 이용한다.
- 패키지의 이름과 구조는 변경될 수 있다.
- 패키지 이름만 보고도 해당 패키지 안에 있는 클래스가 어떤 속성과 기능을 가지고 있는 지 예상이 될 수 있도록 이름을 만든다.
- 주로 도메인명처럼 구성되어 사용된다.
import
- 다른 패키지에 있는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import 키워드를 이용한다.
import 예시
package com.java.main;
import com.java.dailyJournal.DailyJournal;
import com.java.employee.Employee;
import com.java.util.Util;
static
- 클레스의 속성과 메서드에 static 키워드를 사용하면 어디서나 속성과 메서드를 공유할 수 있다.
package com.java.employeeBank;
public class EmployeeBank {
String name;
static int amount = 0;
//하나의 클래스에서 생성된 각각의 객체에서 static 으로 선언된 것은 하나의 amount로 사용하게 한다.
//하나의 데이터로 처리된다.
public EmployeeBank(String name) {
this.name = name;
}
public void saveMoney(int money) {
amount += money;
System.out.println("amount : " + amount);
}
public void spendMoney(int money) {
amount -= money;
System.out.println("amount : " + amount);
}
public void getBankInfo() {
System.out.println("Employee name : " + this.name);
System.out.println("amount : " + amount);
}
}
'Develop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예외처리 (0) | 2023.10.21 |
---|---|
JAVA 데이터 은닉 (0) | 2023.10.21 |
JAVA 객체 생성자 소멸자 this키워드 (0) | 2023.10.21 |
JAVA 객체와 메모리(레퍼넌스) (0) | 2023.10.21 |
JAVA 메서드(선언, 호출, 중복) (0) | 2023.10.2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