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evelop/JAVA

JAVA 객체 패키지와 static

roalwh 2023. 10. 21. 18:52

패키지

- JAVA 프로그램은 많은 클래스로 구성되며, 이러한 클래스를 폴더 형식으로 관리하는 것

대표사진 삭제

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.

 

패키지 이름 결정 요령

- 패키지 이름은 패키지에 속해 있는 클래스가 최대한 다른 클래스와 중복되는것을 방지하도록만듬

- 패키지 이름은 이발적으로 도메인을 거꾸로 이용한다.

- 패키지의 이름과 구조는 변경될 수 있다.

- 패키지 이름만 보고도 해당 패키지 안에 있는 클래스가 어떤 속성과 기능을 가지고 있는 지 예상이 될 수 있도록 이름을 만든다.

- 주로 도메인명처럼 구성되어 사용된다.

import

- 다른 패키지에 있는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import 키워드를 이용한다.

import 예시
package com.java.main;

import com.java.dailyJournal.DailyJournal;
import com.java.employee.Employee;
import com.java.util.Util;
 

static

- 클레스의 속성과 메서드에 static 키워드를 사용하면 어디서나 속성과 메서드를 공유할 수 있다.

 

package com.java.employeeBank;

public class EmployeeBank {

	String name;
	static int amount = 0; 
	//하나의 클래스에서 생성된 각각의 객체에서 static 으로 선언된 것은 하나의 amount로 사용하게 한다.
	//하나의 데이터로 처리된다.
	public EmployeeBank(String name) {
		this.name = name;
	}
	
	public void saveMoney(int money) {
		
		amount += money;
		System.out.println("amount : " + amount);
		
	}
	
	public void spendMoney(int money) {
		
		amount -= money;
		System.out.println("amount : " + amount);
		
	}
	
	public void getBankInfo() {
		
		System.out.println("Employee name : " + this.name);
		System.out.println("amount : " + amount);
		
	}
	
}
 

'Develop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JAVA 예외처리  (0) 2023.10.21
JAVA 데이터 은닉  (0) 2023.10.21
JAVA 객체 생성자 소멸자 this키워드  (0) 2023.10.21
JAVA 객체와 메모리(레퍼넌스)  (0) 2023.10.21
JAVA 메서드(선언, 호출, 중복)  (0) 2023.10.2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