// 데이터 은닉
//객체가 가지고 있는 데이터를 외부로 부터 변질되지 않게 보호한다..
//속성은 주로 private으로 설정하여 외부로부터 데이터가 변질되는것을 막음
//Getters, Setters 맴버 변수를 외부에서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매서드
//Getters or Setters 필요에의해 사용한다. 필요없을 시에는 선언안해도됨
//MainClass.java
public class MainClass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tudent student1 = new Student("홍길동", 90);
student1.getInfo();
student1.setScore(100);
student1.getInfo();
}
}
//Student.java
public class Student {
//private로 선언하여 외부로부터 데이터가 변질되지않게 한다.
private String name;
private int score;
public Student(String n, int s) {
this.name = n;
this.score = s;
}
public void getInfo() {
System.out.println(" --- getInfo() ---");
System.out.println(" name : "+name);
System.out.println(" score : "+ score);
}
//마우스 우클릭->Source->Generate Getters and Setters..->자동생성
//Getters or Setters 필요에의해 사용한다. 필요없을 시에는 선언안해도됨
//Getters
public String getName() { //속성의 값을 리턴받음
return name;
}
//Setters
public void setName(String name) { //속성의 값을 입력
this.name = name;
}
public int getScore() {
return score;
}
/*public void setScore(int score) {
this.score = score;
}*/
//score 값이 50 이상인 경우만 입력
public void setScore(int score) {
if(score < 50)
this.score=score;
}
}
'Develop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tream (0) | 2023.12.18 |
---|---|
JAVA 예외처리 (0) | 2023.10.21 |
JAVA 객체 패키지와 static (0) | 2023.10.21 |
JAVA 객체 생성자 소멸자 this키워드 (0) | 2023.10.21 |
JAVA 객체와 메모리(레퍼넌스) (0) | 2023.10.21 |